Meeting Home English Contact us
2020 제59차 대한비과학회 춘계학술대회
초대의 글
진행일정
초록제출안내
초록제출 및 수정
사전등록 안내
온라인 사전등록
초록/시전등록 확인
숙박안내
학회장 오시는 길
사전등록 단체 접수

대한비과학회 회원님께,

안녕하십니까?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아 회원님들의 건강과 희망찬 한 해를 기원 드립니다.
한결 같은 사랑과 격려를 해주시는 여러 회원님들의 성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제63차 대한비과학회 춘계학술대회는 “Sharing experiences and back-to-basic: for beginner to expert” 라는 주제로 비과 영역의 각종 질환에 대한 진단 및 검사와 치료를 기본부터 최신 지견까지 경험을 공유하고 배워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첫째날은 대한비과학회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기 위하여 MOU를 체결한 미국, 대만, 태국과 일본 비과학회 연자의 강의를 준비하였고,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성부비동염에서의 biologics 치료에 대한 패널 토의를 통해 진료에 도움이 되는 경험을 공유하고, 비과 영역의 중개기초연구를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실질적 내용들로 구성하였습니다.
둘째날은 OSA와 septorhinoplasty에 관한 최신 지견을 살펴보고, 비부비동에서의 세균 및 진균감염에 대한 진단과 치료의 기본 및 전문적 내용을 다루며, 비과 수술을 처음 시작하는 젊은 교수님들의 경험 공유를 통해 기본을 다시 배워보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개원하신 회원님들께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비과 검사 클리닉 및 급성호흡기 질환에 대한 내용들로 구성하였습니다.
제63차 대한비과학회 춘계학술대회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성황리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대한비과학회 회장 신 승 헌

대한비과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COVID -19의 감염이 언제 끝날 줄 모르고 2년째 전세계를 짓누르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맞이하는 진료 환경과 경험해 보지 못한 전염병시대에 많은 이비인후과 의사들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제는 이러한 환경에 익숙하게 생활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여건에서 2022년 3월에 다행히 대한비과학회 춘계학술대회가 무사히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모든 회원님들을 학회에 초대합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도 비과 영역의 여러 주제에 대한 심포지엄, 패널 토의 및 자유 연제 그리고 일본 비과학회와의 conjoint session, 그리고 대만, 태국 연자들과 함께 진행하는 International session도 준비하였습니다.
최근 비과 분야에서 만성 재발성 부비동염의 새로운 치료법으로 대두되고 있는 biologics 치료 제재의 최신지견에, 부비동염의 세균감염 등에 대한 심포지움등 관심을 끄는 주제들이 마련 되어있습니다, 젊은 의사들의 기초연구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강좌, 임상경험 많은 선배 의사들과 젊은 비과의사들이 수술경험담을 가지고 서로 나눌 수 있는 장은 매우 흥미로운 시도라고 보입니다.
또한 개원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개원가에서 필요로 하고 흥미 있는 주제들을 많이 준비하였습니다.
아직은 COVID-19의 감염이 완벽하게 조절되지 않는 현실이 안타깝지만 이번 학술대회가 회원 여러분의 학문적 발전은 물론이고 흥미롭고 즐거운 시간이 되며 회원들 간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장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겨우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에 따뜻한 봄기운을 느끼며 2022년 저희 비과학회의 새로운 도약을 기대하며 여러분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1월
제63차 대한비과학회 춘계학술대회장 김 선 태
The Korean Rhinologic Society 우)06628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77길 20 현대ESA 오피스텔 101호 (지번: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38번지)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