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비과학회 회원님께,
임기를 시작한 이후 처음 맞이하는 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제69차 대한비과학회 춘계학술대회는 학회의 모토인 KRS(Knowledge, Respect, Synergy)라는 슬로건을 걸고, 2025년 3월 8일부터 9일까지 아름다운 해양도시 여수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어느 때보다 많은 국외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비과 영역에서의 최신 연구와 임상 지식을 공유하며, 변화하는 의료 환경 속에서 새로운 해결책을 모색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International Session에서는 아시아, 미국, 호주, 유럽 등 9개국의 저명한 연자 18명을 초청하여 국제적 시각에서의 비과학 최신 동향을 논의합니다. 특히, 미국비과학회 회장님인 Kevin C. Welch 교수의 강연 “Exploring Endotypes of Chronic Rhinosinusitis”를 비롯해 각국 비과학회를 대표하는 회장님들의 최신 지견을 담은 흥미로운 Presidential Lecture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또한, “빈코 증후군”의 병태생리부터 예방과 치료 전략에 이르는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풍부한 경험을 가진 국내 전문가들로부터 듣는 시간을 준비하였으며, 대한비과학회의 미래를 이끌어갈 Young Rhinologist를 위한 심포지엄에서 면역학, 수면, 인공지능 및 융합의학 등의 영역에서 주도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젊은 비과 의사들의 발표를 통해 우리 학회의 미래를 그려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개원가에서 고민하는 “코막힘” 증상의 실질적인 해결책을 다각적으로 모색하는 강의들을 준비하였으며, 알레르기비염, 만성비부비동염, 폐쇄성수면무호흡증 및 두개저수술 등 비과의 여러 분야에서 Precision Medicine 관점에서 최신 지견을 알아보는 프로그램도 구성하였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학회의 모토인 KRS에 걸맞게, 단순한 학문적 교류를 넘어 회원 간의 우정과 화합을 돈독히 하고, 국내외 비과학 전문가들과 함께 비과학 분야의 미래를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입니다. 여수의 봄바다를 배경으로 열릴 제69차 대한비과학회 춘계학술대회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비과학회 회원님께,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2024년,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대한비과학회는 비과학 분야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와 임상에 헌신해온 여러분 덕분에 꾸준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특히, 어려운 시기에도 최전선에서 환자들을 돌보시며 헌신하신 모든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여러분의 노력 덕분에 비과학회는 국내외에서 더욱 인정받고 있으며, 앞으로의 더 큰 도약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아름다운 도시, 여수에서 개최됩니다. 국내외 전문가들이 모여 최신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비과학 분야의 미래를 위한 심도 깊은 논의를 나누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또한, 서로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비과학 분야의 발전을 위해 함께 나아갈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학회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이번 학술대회가 모든 참석자에게 값진 배움과 활력을 제공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3월
제 69차 대한비과학회 춘계학술대회장 이 경 철